"주문 1시간 내 배송"…네이버 손잡은 GS더프레시 '승부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입력 2023-07-26 16:37   수정 2023-07-26 16:44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네이버와 손잡고 퀵커머스 사업을 강화한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GS더프레시에서 장을 보면 1시간 내로 배송해주는 게 핵심이다.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와의 제휴를 바탕으로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을 강화한다는 게 목표다.
네이버에서 주문해도 1시간 내로 배송
GS리테일은 26일 자사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오는 27일부터 네이버쇼핑 '장보기' 채널에 입점한다고 발표했다.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GS더프레시에서 주문하면 전국 350개 매장에서 한 시간 내로 배송하는 게 핵심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 사이에 2만원 이상 주문하면 한 시간 내에 배송이 완료된다.

'한 시간 배송'을 위해 GS더프레시는 모든 연계 배송 자원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GS더프레시가 활용하는 배송 자원은 △매장 별 자체 보유 배송 차량 △자체 보유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 △부릉·바로고 등 배달 대행사 등이다. 배송 가능 지역은 각 매장별 2.5㎞ 이내로 제한된다. 배송비는 3000원이 부과된다.

GS더프레시는 기존에도 '우리동네GS' 앱 등을 통해 한 시간 배송 서비스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이번 제휴로 우리동네GS 비회원이나 앱이 없는 소비자들도 이용이 가능해진다.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들은 GS 회원 혜택과 함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 혜택을 함께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 제휴 통해 O4O 전략 구체화
GS더프레시는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대표 퀵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GS더프레시는 네이버쇼핑 입점 이후 매출이 현 수준 대비 50%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빠른 시간과 자사 앱·네이버로의 주문 플랫폼 이원화로 신규 고객을 크게 늘릴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가맹점 경영주의 추가 수익 확대도 GS더프레시가 기대하는 효과 중 하나다.

이를 위해 GS더프레시는 △각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기획전 행사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 혜택과 자사의 혜택을 결합한 더블 혜택 제공 △AI 활용 네이버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한 고객 수요의 추가 발굴 등을 핵심 운영 전략으로 삼았다. 배달 가능 상품 영역도 '쿠캣', '심플리쿡' 등 인기 PB(자체브랜드) 제품부터 즉석 조리식품까지 확대한다. 타깃 세대를 늘리기 위한 차원이다.

O4O 전략도 강화해나간다. 전국 350여개 매장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쇼핑 플랫폼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특히 GS더프레시는 네이버 쇼핑 장보기 채널의 경우 빠른 배송 순으로 정렬한다는 점에서 자사 제품이 우선 노출될 것이라는 점도 노린 것으로 알려졌다. 전진혁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 사업전략팀장은 “오프라인 최강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국내 1위 포털과 손 잡고 본격적인 O4O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네이버 채널 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온·오프가 하나로 연결되는 심리스한 고객 구매 여정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